나는 숭실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에 다닌다

류영재 언론홍보학과 19학번


사회과학대학 학생에게 필요한 자세는?

사회과학은 인간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회적 토대를 개선하고 문제를 해결하려는 의도에서 출발하는 학문입니다. 대학에 진학하기 전이라도 여러 활동에 참여하고, 뭐든 열심히 노력하는 습관을 들이면 사회과학을 공부하고 이해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대학에서는 발표나 여러 활동에 참여할 기회가 많이 생기는데, 이미 다양한 경험을 해본 친구들이 대학에 와서도 잘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숭실대학교 법과대학은 ‘보물창고’이다.

숭실대학교 사회과학대학은 ‘보물창고’입니다. 학교생활에서 다른 학생들과 함께 과제를 하고 공부하는 과정에서 훌륭한 친구들을 많이 만나게 됩니다. 또, 대학에서 다양한 프로그램과 각종 장비를 자유롭게 사용하며 좋은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사회과학대학은 보물처럼 소중한 사람을 얻을 수 있고, 보물처럼 귀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전공을 통해 가고자 하는 길은?

저는 스포츠 방송국에서 일하고 싶은 꿈을 가지고 사회과학대학 언론홍보학과에 진학했습니다. 고등학교 시절부터 제 꿈과 관련된 다양한 비교과 활동에 참여하며 열정적으로 공부했습니다. 현재는 언론홍보학과를 졸업한 후 스포츠 관련 방송 분야에 진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중에서도 축구, 야구, 농구 등 스포츠 관련 방송을 제작하고 취재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관련 경험과 전공 지식을 쌓으며 스포츠 방송 분야에서 성장해 나가고자 합니다.